본문 바로가기

라이프/요리

초간단 집에서 만드는 맛있는 양념치킨 만들기

반응형
SMALL

치킨튀김옷 재료

  • 닭1kg
  • 맛소금 1스푼
  • 후추 0.5스푼
  • 치킨튀김가루 500g
  • 감자전분 150g

치킨소스

  • 물엿 90ml
  • 물 90ml
  • 설탕 5스푼
  • 케찹 5스푼
  • 고추장 2스푼
  • 고춧가루 2스푼
  • 간장 2스푼
  • 바베큐 소스 2스푼
  • 다진마늘 2스푼
  • 두반장 1스푼

슈프림소스

  • 마요네즈 100g
  • 우유 25g
  • 설탕 4스푼
  • 식초 2스푼

마트에서 파는 1kg 볶음용닭은 사용해줍니다.
겉에 포장을 뜯고

맛소금 1스푼
후추 0.5스푼

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.

 

튀김옷을 따로 준비해줍니다.

치킨튀김가루 300g
감자전분 150g
물 540ml

재료를 튀김가루가 뭉쳐지지 않게 잘 섞어주시고

 

아까 골고루 후추등을 입힌 닭을
이곳에 넣어줍니다.

 

또 한쪽에서는 양념소스를 만들어줍니다.

물 90ml
물엿 90ml
설탕 5스푼
케찹 5스푼
고추장 2스푼
고춧가루 2스푼
간장 2스푼
바베큐 소스 2스푼
다진마늘 2스푼
두반장 1스푼

재료가 여러종류인데
바베큐소스, 두반장은 없으시면 굳이 안넣으셔도 될거같네요 :)

 

중불로 저어가며 끓여주니 어느정도 모양이 나옵니다
불을 끄고 식혀주시면 됩니다.

 

아까 준비한 닭을 튀길 준비를 해줍니다.
저희는 작은 튀김기계가 있어 좀 편했지만
용량이 작아 여러번 튀기느라 시간이 오래걸렸네요 ㅠㅠ

 

1차로 어느정도 색이 나온거같아 한번 꺼내서 식혀주고

2차로 닭고기가 안쪽까지 잘 익어주게 튀겨줍니다.
2번 튀기니 비쥬얼이 어느정도 바깥 치킨과 비슷해지네요

 

아까 식혀줬던 소스에..그냥 담가버렸습니다.
치킨 먹을때 늘 소스가 부족했던거 같아 원없이 묻혀먹었습니다 :)

양이 워낙많아 따로 후라이드로 먹을건 빼놨네요

 

슈프림 소스도 있지만 귀찮아서 패스..
.
.
.


저야뭐..데코같은건 신경쓰지 않고 이대로 먹었습니다.
맛은....
..
..
대성공입니다.
모르는사람한테 치킨사왔다고 주면 믿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!!

제가 워낙 치킨을 좋아해서 (특히 양념)
양념이 부족하지도 않고 원없이 먹었네요

다음에는 순살로 시도해 또 먹어야겠습니다 :)

반응형
LIST